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캐드 모깍기, FILLET, 필렛 적용방법

캐드 모깍기, FILLET, 필렛 적용방법



오늘은 직교하는 두 선을 이어주는 가장쉽고 많이쓰는 방법인 일명 모깍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명령어 단축키는 F이구요 FILLET이 풀네임입니다. 

사용방법 그림으로 설명 들어갈게요


▲ F 엔터



▲객체 하나 잡고



▲이어서 하나더 잡아줍니다 그럼 완성! 노란박스안이 직교로 이어져 있네요.



▲ 그럼 이번엔 반지름이 들어간 모따기네요..

역시 F엔터후 바로 R을 누르고 엔터




▲반지름을 60잡아줍니다.



▲그리고 객체클릭, 이어서 바로 또하나의 객체 클릭.

짠. 둥그런 필렛이 되었네요.




초보분들을 위해 영상으로 갈게요



미로가 만들어졌네요. 이처럼 어떻게 응용하느냐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상 캐드 모깍기, FILLET, 필렛 적용방법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