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산도 배시간과 청산도여행 추천일정

청산도, 슬로우시티의 모범이라고 하죠? 벌써 여름같은 봄날씨에 청산도를 찾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청산도에 가려면 배를 타야 합니다. 그럼 배시간과 요금,그리고 예약하는방법까지 알아볼게요



청산도 배시간 및 요금


청산도 예매 싸이트



<주말>



▲첫배는 아침6시, 마지막배는 저녁6시반. 주말엔 30분간격으로 출발합니다.



<평일>

▲첫배는 아침7시, 마지막배는 저녁6시. 평일엔 30분간격으로 출발합니다.



청산도 추천일정


첫째날!

완도 선착장 → 

청산도 선착장 → 

민박집 정하고 짐풀기 → 

점심 → 

당리 진터, 읍리의 고인돌 하마비 구경 → 

목섬 낚시 → 

저녁식사 후 취침


둘째날!

기상, 신흥리 일출 → 

아침식사 → 

부흥동 숭문사, 백련사 → 

점심식사 → 

지리 해수욕장 →

 선착장 앞 일몰 → 

저녁식사 후 취침


셋째날!

기상 → 

짐정리 → 

청산도 선착장 → 

완도 선착장




청산도의 역사?

  청산도는 고려시대에는 강진현에 속해 있었으나 그 후 정부의 금도령으로 한때 사람이 살지않다가 숙종 7년(1681) 수군만호진이 설치된 이후부터 군사적 요충지로서의 역할을 담당했다.

  청산면 읍리의 지석묘는 청동기 시대의 유물로서 지방문화재 116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하마비가 지방문화재 108호로 지정되어 있다.

  부흥리에는 고종 22년(1885)에 건립한 종묘사가 있다. 대표적 설화로는 효부이야기 등 다수가 전해져 오고 있으며 자장가, 한탄가, 시집살이 노래 등 옛부터 전해져 내려온 다수의 민요가 있다. 민속신앙으로는 청산면 당리마을의 풍어제 굿이 유명하다. 

관광자원은 지리 해수욕장을 비롯하여 신흥, 진산해수욕장이 있으며 사면이 바다인 점을 감안하면 낚시터로는 적격인 셈이다. 청정해역이며 전복, 멸치, 삼치, 문어, 미역 등의 특산물이 유명하다. 자연경관 때문에 예부터 이 섬을 소유하려고 주변의 많은 세력들의 다툼이 있었다고 한다. 

  푸른 해송과 산비둘기가 많으며, 야산에는 많은 흑염소를 방목하고 있다. 천연자연 그대로의 경치 좋은 섬으로 유명하다. 또한 영화 '서편제'의 배경이 되는 섬이기도 하다.


이상 청산도의 배시간과 추천일정, 그리고 역사에대해 알아봤습니다.